제가 뭘 딱히 알려드리기는 좀 애매한 부분이 많습니다. 저보다 훨씬 많이 쓰시는 분들도 많고...저랑 취향이 다른 분들도 많으니깐;; 하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만한 분들이 계셔서...글을 올립니다... 제 리뷰가 도움이 될 만한 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순위: 속도

    일단 느리면 답답하다..

    - 2순위: 화면

    읽기 불편하게 생겼으면 오만정이 떨어진다. 


     나머지 기능적인 부분은 다 제외했습니다. 기능이 빠방해봐야 느리고 읽기 불편하면 안 쓴다는 것이 제 취향입니다... 걍..글쓰고, 읽기만 편하면 됩니다. 기능은 다음의 문제라고 보거든요.. 다만 기능도 정직해야 합니다.

    1. Twitter for iPhone 

     


    장점이 많습니다. 가로보기를 지원하고, 글쓰기 편하며 푸시도 빵빵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예 푸시 알람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바로바로 푸시가 들어옵니다. 팔로우한 사람의 푸시만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강점은 스와이프 기능인데...좌우로 긁어주면 글쓰기 관련 매뉴가 나오는 것이 아주 바람직합니다. 쓰고 읽기 다 편합니다...

    단점은 RT 가 "" 입니다. 이거 생각보다 싫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트윗 본사에서는 ""를 미는 중이긴 한데 사용자들이 이미 RT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냥 QT라는 이름으로 제대로 지원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트윗 본사에서는 아마 Retweet과 혼동된다는 점을 우려하는 것 같거든요;;

    다른 단점으로는 t.co 입니다.. 트윗 공식앱에서만 지원되는 Shorten URL 인데.. 공식앱에서 사진이나 링크를 올리면 t.co로 올라갑니다.. 문제는 이 것을 지원하지 않는 어플에서 사진이나 링크가 뜨지 않아서...한번 더 누르고 들어가야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래 오스푸라 리뷰 참고) 예전에 인기 있던 많은 어플들이 아직도 t.co 를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덕분에 공식앱으로 다시 돌아오는 사람이 많습니다. 







     2. Osfoora for iPhone




    장점이 진짜 많은 어플입니다. 가로보기는 당연히 지원하고 타임라인에서 꾸~욱 누르면 다양하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음악 트윗 같은 자잘한 기능도 잘 지원합니다. 
    가장 장점은 밸런스가 괜찮습니다. 자동 새로고침 등 제법 빠른 속도 그리고 기능이 적당히 잘 조합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무겁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여러 트윗계정을 한번에 돌리시는 분들에게는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단점은....유료, 그리고 푸시도 없습니다. 박스카를 사용하라고 써 있는데..(Boxcar supported) 박스카는 베터리 괴물이라;;; 그냥 트윗을 순수하게 쓰고자 한다면 적당합니다.

    더 큰 단점은...공식앱의 t.co를 지원 안합니다... 사진으로 보면 확실한데..

     

    보시는 것처럼 t.co 의 경우는 한번 더 눌러서 화면을 봐야합니다. 클릭이 두번 세번 이뤄지기 때문에 무지 짜증납니다; 벌써 몇번 업데이트가 됐는데도 오스푸라의 제조사에서는 지원 계획이 없어보입니다.

    3. TwitBird Premium

     


    쓰다가 성질 버립니다;; 글로벌 푸시는 결제했는데 맨날 안했다고 난리입니다...그렇다고 푸시가 좋지도 않습니다.. 걍 쓰지마세요;; 잡다한 기능은 진짜 많은데 트윗을 빼고 로드하는 버그도 아직 고쳐지지 않았고..t.co는 지원도 안합니다. 뭐 트윗 좀 하려고 하면 몇번을 터치해야합니다.

    4. TweetDeck2 for iPhone

     


    안드로이드에서는 최강이라지만 아이폰에서는 별로입니다. 최근 2.0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는데...1.0 의 좋은 점까지 같이 날려버리면서 2.0 업데이트를 한 것도 몇군데 보입니다; (아쉽)
    장점은 페북이랑 같이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적당합니다. 부드럽게 페북이랑 연결을 잘해줍니다. 안드로이드 용에서는 위젯까지 아주 매끄럽더군요..

    단점은 읽기 불편합니다. 사진이나 링크를 확인하고 맨션을 넣고자 한다면 일일이 글을 터치해서 들어가야합니다. 짱나게; 타임라인 자체에서 할 수 있는 것도 별로 없고.... 가로모드도 지원 안됩니다. 전반적인 UI 설계가 다시 되야할 것 같습니다. 다행인 것은 t.co 는 잘 지원합니다.

    5. Echofon free for iPhone

     


    간단하게 쓰고자하는 분들에게 가장 추천 드립니다.... 기본적으로 빠릅니다. 아마 기능을 다 빼버려서 빠른 것 같은데....그래도 쓸만한 기능은 다 지원을 합니다. t.co 도 당연히 지원하고.. 타임라인 창에서 바로 사진이나 영상을 볼 수도 있으며 (우측에 썸네일 뜸) 푸시도 빵빵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타임라인에서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면 바로 맨션을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간단하게 쓰고자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추천하는 기능이죠. 



    단점은... 기능이 정말 없고..특히 타임라인에서 가로보기가 안되고... 광고가 뜹니다; 공짜 어플이니깐;; 뭐;; 감수해야겠죠;; 기타 다른 장점은...맥북이나 파이어폭스용 어플과 연동이 잘됩니다.

    결론..



    저는 그냥;; 간단하게 이렇게 사용합니다. 가로보기를 좀 포기하면...애코폰이 가장 나은 것 같습니다. 빠르고...글쓰기도 좋고.. 기능이 부족한 것을 속도로 극복하는 좋은 예 입니다;;




    단......Echofon Facebook for iPhone 은.....쓰레기 입니다;; 도저히 왜 저걸 만들어서 심지어 유료로 판매를 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절대;;; 트위터의 명성에 따라서 결제하지 마세요;; (전 공짜일 때 받았습니다.)

     
    Posted by ShellingFord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