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adget의 기사를 읽다보면 정말 전세계에 "새로운 것이 많이 나오는 구나...지금 글을 쓰고 읽고 있는 이순간에도!"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람들의 흔히 하는 편견으로 감압식과 정전기식을 비교할 때 감압식은 싸고 구시대적인 기술, 정전기식은 아이폰 스타일의 신식 터치기술 이라는 편견이 깔려있는 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감압식이 정전기식 보다 미세터치가 가능하다는 사실에 주목하기도 하지만 터치 반응의 한계를 지적하는 것도 일리가 있었고....가장 중요한 것이 멀티터치가 불가능한다는 인식이 강했었습니다.

    하지만...불가능은 역시 없는 것입니다. 멀티터치를 아주 부드럽게 지원하고..심지어 터치의 강도(압력)을 측정해서 굵은 글씨..얇은 글씨를 쓸 수 있는 감압식 터치기술이 등장을 하고있다는 것을 보니깐 감압식 터치의 미래가 굳이 나쁘다고만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안 그래도 멀티터치 기술 때문에 애플이 HTC를 상대로 소송을 진행중이라고 하는데...감압식 멀티터치의 기술의 특허가 어느쪽의 대형 밴더의 손에 들어갈지..그리고 이것이 시장에서 성공을 할 수 있을지는 조금도 두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다만 편견이라는 것은 역시나 무서운 것이며..그 틀을 깨는 사람들이 IT라는 세계에서 성공의 열매에 가까워 보인다는 것을 부정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감압식 멀티터치...멋지게 한방 맞은 것 같습니다.


    Posted by ShellingFord
    • muse07
      2010.04.12 23:56 신고

      음.. 터치스크린은 아니지만...

      IBM에서 개발한 트랙포인트가 감압식이죠..

      더블클리도 가능하고.. 드래그도 가능하죠..;;;

    • 천재소녀
      2010.04.13 02:19 신고

      좋은내용 잘 읽고, 제 블로그에도 간단히 제 의견을 달아봅니다.
      트랙백도 걸어봅니다. ^^ 좋은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ShellingFord
        2010.04.13 20:38 신고

        트랙백 감사합니다.얼마만에 받아보는 의견교환인가요...ㅎㅎㅎㅎ

티스토리 툴바